긍정의뉴스

금오공대, 구미 및 대구 고교생 400여 명 대상‘전공체험 프로그램’실시

긍정의 뉴스 2012. 12. 21. 10:00

 

-전공과 관련된 준비방법을 소개함으로서 전공선택에 도움

 

 금오공대에서는 대구,구미지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금오공과대학교에서는 12월 20일(목) 14시부터 17시까지, 구미 및 대구지역 16개교 고교 1․2년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금오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금오공대 ‘전공체험 프로그램’은 전공 특성, 전공과 연관된 취업 전망, 전공을 공부하기 위한 준비 방법 등을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대학 및 전공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선택한 2개의 전공에 대해 전공소개, 교육과정, 취업전망 및 비전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실험실을 탐방하여 교육과정의 일부를 체험해 봄으로써 향후 진로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금오공대 권상근 입학관리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조기에 자기 적성을 발견하여 자기 적성에 맞는 학과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금오공대는 이를 계기로 더 많은 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전공체험 및 진로탐색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당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금오공대는 전공교수가 직접 지역 고교를 방문하여 전공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전공특강 프로그램’을 상시로 운영하여 고교생의 눈높이에 맞는 진로 지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뉴스]
금오공대, 창의융합형 종합설계 작품전시회 개최 
금오공대 산학협력단,'청년 등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금오공과대학교 다학제융합 종합설계팀 국무총리상 수...  
금오공대, (사)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와 기술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