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도, 지역 평생교육 확산 위한『마을평생학습리더 교육』실시

긍정의 뉴스 2012. 11. 19. 09:19

 

- 인생 100세 시대! 마을평생교육 불 지핀다


경상북도는 11월 16일(금) 11:00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도내 마을평생교육지도자를 350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평생학습 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생교육지도자들에게 평생교육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과 마을단위 평생학습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아울러 현장에서 평생교육을 보고, 느낀 문제점과 대안들에 대한 사례를 발표하는 등 상호 정보를 나누는 시간도 함께 마련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도정의 핵심 추진 정책인 “2013년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홍보영상을 상영하며 참석자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요청했고, 평생교육 현장에서의 생생한 체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사례발표로 평생학습 성과와 학습프로그램 정보를 교류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경북도는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이론과 사례들의 교육을 통해 지역 마을평생 학습 리더로서 평생학습에 대한 프로그램 구성·운영 능력 배양은 물론이고, 내년도 평생교육 시책 개발 등 다양한 의견교환으로 도와 시・군 협의회간 유대 강화와 회원 간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북도 이인선 정무부지사는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이 지역 내 평생학습 리더로서 학습에 참여하고, 학습을 통하여 배운 것을 지역사회에 서로 공유하여 마을 학습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선 헌신과 열정에 대한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면서,“멀지 않은 장래에 인생 100세 시대가 도래되면 국가경쟁력 확보와 개인의 행복추구를 위해서는 평생학습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만큼,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켜 도 마을평생교육 지도자협의회가 전국 제1의 평생교육 경북도를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