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제12회 경북과학축전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10. 5. 10:55

- 생활속의 체험과학... 온몸으로 즐기자!




경상북도와 상주시가 공동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제12회 경북과학축전이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상주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북과학축전은 “경북과학, 느끼GO! 즐기GO!”를 주제로 경북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 및 경북도민의 과학마인드 제고를 위하여 경북도내 시․군을 순회하면서 개최되는 청소년 과학문화 체험과 학습의 장으로 과학체험전, 사이언스 콘서트 등의 메인행사와 로봇체험관, 가상 스포츠 체험관, 상주농생명과학체험관, 샌드에니메이션 체험관, 경북도․상주시 홍보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경북중등과학교육회와 WISET 경북지역사업단에서 누에고치의 비밀, 천연비누만들기, 화석모형 열쇠고리 만들기, 핸드폰 고리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를 운영하여 생활 속 과학을 알기 쉽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사이언스 콘서트에서는 사이언스 버블쇼, 샌드에니메이션, 사이언스 매직쇼가 진행되고, 도전! 과학골든벨 행사로 청소년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축전기념 별잔치는 전문가 선생님과 함께 별자리를 관찰하고 별과 관련된 과학을 배워보는 프로그램으로 13일 오후 7시에 상주실내체육관 옆 청소년 수련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경북과학축전은 기존의 전시행사 보다는 체험과 놀이를 통해 신나고 재미있게 과학원리에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사이언스 콘서트, 로봇 체험관 등은  자녀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운영 된다.

12일에 개최되는 개막식에는 경북과학기술대상, 과학기술진흥유공자에 대한 시상식도 있을 예정이다.

성백영 상주시장은 “과학체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하면서 미래 과학자의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우리지역에서  세계적인 과학영재가 탄생할 수 있는 촉매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