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추석한가위 선산5일장에서 보세요!

긍정의 뉴스 2012. 9. 10. 18:31

-선산민속장번영회 불법쓰레기근절 캠페인





선산읍에서는 지난 9월 7일 선산민속장번영회 주관으로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재래시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한 쓰레기 불법투기 금지, 쓰레기 봉투사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민속장변영회 회원 20여명은 그동안 월 2회에 걸쳐 홍보캠페인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쓰레기 봉투구입과 자체 제작한 홍보전단지를 상인들에게 직접 배부하는 등 어느 재래시장보다 더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선산 시장의 규모는 전국에서도 몇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손꼽히고 있으며, 갖가지 볼거리, 먹거리, 입을 거리 등이 다양해서 많은 사람들이 선산 재래시장 투어를 위해 선산을 방문하고 있다.


특히 영업을 하는 상인 전체 200여명 중 번영회 회원 60명이 회원으로 구성 및 운영이 되어 불우이웃돕기, 연말성금납부, 성심요양원 위문 등 다양한 사회 환원사업까지 하고 있다.


이날 민속장 강신대 번영회장은 선산시장이 전국에서 제일가는 명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가와 재래시장 상인이 더 다양하고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언제나 뒷자리가 깨끗한 모습을 보여 주겠다며 캠페인의 지속적인 활동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