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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서포터즈 3/4분기 청렴도·전화친절도 조사

긍정의 뉴스 2013. 9. 11. 17:17

-주민생활 지원국 내 인·허가 7개 분야 공무원 청렴도·전화친절도 조사



구미시 주민생활지원국(국장 박상우)에서는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3/4분기 청렴도 및 전화친절도 모니터링을 9월10(화)일 실시하였다.

이번 조사는 6,7,8월 중 주민생활지원국 내 인·허가 7개 분야(공장등록, 농정, 환경산림, 환경, 건축, 위생, 폐기물) 민원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서포터즈의 전화 모니터링을 통한 설문조사로 ,업무 처리 과정 중 해당 부서 담당 공무원의 청렴도 및 공무원의 친절성, 업무의 신속· 정확성, 공정성, 투명성 등을 설문지로 알아보는 조사이다.

2/4분기 모니터링 결과에서는 전체 표본 건수 중 20% (20건 미만은 전수조사)에서 담당자 친절성 90%, 신속· 정확성 82%, 공정성 80%, 투명성 74%, 청렴성 100%, 완결성 90% 의 결과가 도출되어, 대체적인 설문 항목에서 80% 이상이 담당 공무원의 태도 및 민원 처리 절차상 만족스럽다는 의견이었으며, 특히 청렴도 항목에서는 만족도가 100%로 조사되었다.

매분기 실시하는 청렴도· 전화친절도 모니터링은 구미시 행정서비스와 관련된 개선 분야를 시민이 직접 모니터링 하여 행정서비스 향상 방안을 강구하기 위하여 실시되는 것으로, 청렴도 관련 전화 모니터링 운영으로 부패 취약분야 원인분석 및 향후 개선대책 마련으로 관행적인 부패 고리를 차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미시 주민생활지원국 박상우 국장은 “각 분야 만족도 및 개선제안 사항을 참고하여 주민생활지원국 내 인·허가 부서에서는 보다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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