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남유진 구미시장, 형곡2동 순회간담회 가져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3. 2. 27. 11:23





남유진 구미시장은 지난달 28일부터 이어진 순회간담회를 미주경제사절단 방문후 처음으로 2월 27일 16:00 형곡2동을 방문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손홍섭 시의원, 박교상 시의원, 윤창욱 도의원, 박승해 동장을 비롯한 지역기관단체장 및 통장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남유진 구미시장에게 형곡2동의 발전 방향에 대한 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형곡2동은 1995년 형곡동을 1,2동으로 분동 하였으며 면적 2.57km로 인구 7,481세대에 22,705명이 거주중이며 1법정동에 23개 통, 180개반으로 학원 및 교육기관 집중으로 주민선호 거주지역이나 최근 대형브랜드 아파트 선호로 인구가 다소 감소하였고 소비 심리 위축 및 시설 노후화로 지역 상권이 불안정하다.






주요 현안으로 복개 하수도가 1991년도 도시계획조성시 복개후 도로를 개설 하였으나 시설물 안전관리 대상이 아니라고 하여 안전점검이나 개.보수가 현상이 없어 노후화로 안전사고 위험이 있고 장마철에 우수관이 막히고 토사유실로 도로침하 현상도 발생하고 있어 복개하수도의 안전점검이 시급하고 시설물의 보완대책이 필요하다고 건의하였다.

또한 주택가 이면도로가 20여년전에 도시계획조성으로 각종 시설이 노후화되어 도로면이 고르지 못하고 담장붕괴등의 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어 도로의 재정비 및 권역별 전면포장이 시급함을 건의하였다.

손홍섭 시의원은 "주거지역으로 이제는 새로운 사업을 통해  형곡동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건의를 당부드립니다"고 전했다.


















아래는 이날 간담회 질문 답변 내용입니다.

Q. 형곡동에서 구미시보건소 이용에 있어 버스노선이 불편합니다. 형곡1동에서는 가능한데 형곡 2동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해주십시요.
- 버스노선이 불편해서 죄송합니다. 현재 노선이 2005년도에 노선이 운영중입니다.
원 노선이 100개 노선이나 주민들의 불편이 있어 가지노선이 287개에 이르고 있습니다.
현재 노선 전체를 전면적으로 개편하려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문의 주신 사항에 대해서는 시설물이용에 대한 이용이 집결되는 걸로 해서 버스회사와 협의를 하고 지선이나 간선 순환 버스의 증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주민들의 불편이 줄어들고 교통난도 줄어들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이번에 미국다녀오셔서 그쪽에 전자 의료기기 산업하고 투자유치를 받으실려고 하는데 시장님은 어떻게 보시고 차후 어떤 사업을 시작하시려는지요?
- 지난주에 6박 9일로 미국을 갔다왔습니다. 구미는 IT도시라고 자랑합니다.
지난 6년동안 카메라, 탄소섬유, 의료기기, 태양광, 자동차등 구미에 입주하고 커졌습니다.
삼성전자가 세계 1위를 하고 있지만 노키아와 같이 곤두박질 칠수 있고 삼성과 LG와 같은 대기업에 편성한 것이 아닌 여러가지 구미 먹거리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샌디에고가 미국에서 의료, 건강기기 산업에 있어 앞선 도시로 앞으로 5월달에 구미를 방문하여 전자의료기기 산업을 통해 구)금오공대와 구)대우전자 부지를 활용할 계획에 있습니다.


Q. 현재 민족중흥관에 개관하였고 차후 새마을테마공원이 완공될 예정인데 이곳사업이 완료되면 여러가지 볼거리를 한번에 볼수 있는 큰 정자를 설치해 주셨으면 합니다.
- 새마을 테마공원 조성사업은 상모사곡동에 2015년 말까지 완료될 예정으로 한마음공원, 연수공원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새마을운동을 과거, 현재, 미래를 한번에 볼수 있는 곳으로 전망대 조성은 공사지역 밖으로 공사시공주체인 경북도와 협의를 하여야 됩니다.
테마공원 조성사업 회의시 등산로확장와 전망대를 연계해줄 것을 요청하였고 사업완료후 구미시에서 연구검토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Q. 형곡2동에서 마을버스 이용이 대단히 불편한데 언제쯤 운영이 가능하고, 도심에 버스 및 트럭들의 주차로 인하여 통행 및 주차에 불편이 많습니다.
- 마을버스는 구미의 교통체계를 바꾸고자 하는 복안입니다. 봉곡에서 출발한 버스가 인동끝까지 갔다오고 하여 이용자들에게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를 혁신적으로 바꾸기 위해 동과 시민들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선거앞둔 시장으로 손대기가 대단히 어렵습니다.
구미의 버스노선도 검토중에 있어며 공청회와 여론 수렴이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이나 언제쯤 가능할지에 대해서는 약속드리기 어렵습니다.
화물차 주차단속에 있어서는 강화할 것입니다.


Q. 형곡2동주민센터 3층에서 탁구장이 새롭게 시설개선을 했고 현재 55명이 회원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일요일에도 이곳을 사용할수 있도록 배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 일요일날 개관은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고려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 금오산을 외부인들이 많이 찾는데 대부분은 시내쪽 진입로를 사용하나 형곡동을 이용하는 외부인들이 금오산을 찾을때 진입로 표지판이 없어 불편이 있습니다.
- 교통표지판은 새로 정비중에 있으며 동내 분들이나 외부인들이 볼수 있는 표지석을 설치해 주셨으면 해서 고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뉴스]
남유진 구미시장 도개면 순회간담회   
남유진 구미시장 진미동 순회간담회 
남유진 구미시장 형곡1동 순회간담회 
남유진 구미시장 해평면 순회간담회  
남유진 구미시장 상모.사곡동 순회 간담회 가져
남유진 구미시장 고아읍 순회간담회
남유진 구미시장 선주.원남동에서 순회 간담회 가져  
구미시장 임오동 연두방문 .... 시민건의 의견수렴   
남유진 구미시장 선산읍 방문 소통과 화합의 시간 가... 
남유진 구미시장 장천면 순회간담회 가져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