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도 출자․출연기관 강도 높은 경영혁신 추진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3. 1. 29. 11:39

 

- 출자출연기관 CEO 경북도 간부 공무원 워크숍

 



경북도는 28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한 출자․출연기관 CEO와 도 실원국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혁신과 업무선진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워크숍은 출자․출연기관 경영혁신과 업무선진화 추진방안에 대한 설명, 산하기관 2013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  분야별 업무선진화 토론회 등으로  진행됐다.



또, 이날 워크숍에서 공기업의 혁신과 평가분야에 전문가  공주대 김덕수 교수의 경영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 주제 특강, 코미디언 전유성의 코미디 철가방 어울 한마당 공연, 경북의 혼과 얼을 찾아 지역 통합과 미래로 나아가는 새로운 토대 마련을 위한  안동대 김희곤 교수의 경북의 정체성 어떻게 이어가나? 특강, 김관용 도지사의 새정부 출범과 경북의 역할이란 주제의 특강이 진행 됐다.

김관용 지사는 특강을 통해 어려운 여건속에 전문분야 발전을 이끌어 온 CEO 및 직원들의 격려와 새로운 민생정부가 출범하는 역사적인 해로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출자․출연기관이 자발적으로 경쟁원리 도입과 책임경영을 정착시키는 경영혁신의 시급성, 도정의 비젼 등 추진전략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갖고 소통, 화합, 상생하는 열린 도정을 위해 CEO 및 임직원 모두가 발전의 주체로 변화를 실천하는데 위기의식을 갖고 열심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계부서 한 관계자는 지난 2007년부터 출자기관에 대한 혁신을 실천하고있는 경북도는 미흡한 부문에 대해서 과감한 개혁과 구조조정을 통한 경영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혁신을 선도하는 창조적인 글로벌 기관으로 경영을 펼쳐나가도록 할 계획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출자․출연기관 CEO의 리더십과 역량을 한차원 높여 경영혁신과 도민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