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김천시 보건소, 2012년 보건사업 성과 보고 및 시상

긍정의 뉴스 2012. 12. 31. 11:03



 김천시보건소는 지난 27일 2012년도 보건사업 성과 보고 및 시상식을 개최하여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각오로 새해를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012년 보건사업 성과 보고에서는 민선5기 공약사업인 출산장려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보건복지부의 아이낳기 좋은 세상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2012년 경상북도 보건사업 부분 최우수 기관상, 의약품 안전관리 분야 최우수 기관상, 결핵관리사업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여 어느 해보다 큰 성과를 거둔 해였다. 이에 많은 사업을 추진하여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건강지킴이로써 열심히 노력한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보건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한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를 선정하기 위하여 보건지소 14개 분야 26개 평가항목, 보건진료소 9개 분야 17개 평가항목의 평가기준을 마련하였다. 그 결과 최우수에 어모보건지소, 남곡보건진료소, 우수에 구성보건지소, 도평보건진료소, 장려에 증산․지례보건지소, 의동․울곡보건지소가 선정되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또한 시상식 이후에는 「행복하게 웃을 수 있는 비결」이란 주제로 정혜란 교수님을 모시고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