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연고 프로축구 창단 비영리법인 창단 제시

긍정의 뉴스 2012. 8. 31. 18:03

- 구미연고 프로축구 2부리그 창단시민 설명회
- 지역사회와 밀착한 비영리법인 창단 제시
- 프로구단 창단으로 스포츠활동인구 증가 기대


(사)한국프로축구연맹 김정남

31일 사곡동 구미 민방위교육장에서는 구미시 체육회, 구미시생활체육회, 구미시축구협회 주관으로 '구미연고 프로축구 2부리그팀 창단 시민 설명회를 가졌다.

지난 6일 김정남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가 구미시에 프로축구 2부리그 팀창단을 건의 하여 마련된 오늘 설명회는   남유진시장, 임춘구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전문가, 김정남 (사)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 박문성 축구해설의원등 많은 관계자와 함께 구미시 축구단 운영 학교의 선수들과 축구단 창단에 관심을 가진 많은 시민들이 자리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내년부터 시행될 승강제에 대한 설명과 함께 프로2부리그 운영에 있어 전 경기의 70%이상 TV중계 계획, 프로그단의 운영은 어떻게 하나?(경기 개최, 수익사업, 사회공헌활동, 유소년클럽 운영),프로구단의 역할,프로구단창단의 기대효과, 2012년 창단은 어떻게 하나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이후 참석자의 질의응답을 통해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프로구단 창단시 영리법인으로 창단하는 것이 아닌 FC바르셀로나,레알마드리드와 같은 비영리구단 창단을 통한 시민들이 다가가기 편하고 지역사회와 밀착한 창단을 제시하였으며 광주,대구의 경우 프로축구단 창단 이후 스포츠활동인구가 2배이상 늘었났다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 ‘구미연고 프로축구 2부리그’ 창단에 시민들의 의견이 모아지면  오는 9월 12일까지 가입신청서를 축구연맹에 제출 2개월 이내 자격심의를 거쳐 10월 가입승인을 받아  12월 총회에서 최종  승인여부를 결정하게된다.




구미시가 프로2부리그 가입시 기대효과로 사회적측면으로 건전한 여가문화 제공과 애향심을 유발함으로써 지역.계층간 융합의 효과로 지역민 통합에 기여가 기대되고, 스포츠측면으로 클럽시스템으로 인해 축구를 비롯한 모든 스포츠의 크럽화에 기여하고 지역민의 스포츠 활동 증가로 스포츠 시설의 활성화, 지역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이 기대되고 있다.